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2017년
예전에는 인감도장으로 명의이전이나 계약을 하거나 재산거래를 할 때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그런게 필요없다고 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2012년부터 바뀐 제도입니다. 100년만에 바뀐 인감제도라고 주목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2012년 12월 1일부터 바뀐 제도입니다. 민원24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24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정부 전자민원 포털이기 때문입니다.
위처럼 ‘확인서비스’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클릭 하면 다음 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별거 아니죠? 이렇게 나오면 입력을 하고 나면 뽑을 수 있습니다. 단, 알아두셔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기 전에 최초1회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이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최초 1회에는 특별한 서류는 없어도 되며, 본인 신분을 확인하고 직접 서명만 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인감제도를 통해 불편함을 감수했다면 이제는 어느정도 시대가 발달하면서 이러한 귀찮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온 것 같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조금 더 편안한 방법으로 일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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