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원서 작성방법 알아보기

 

탄원서 작성방법 알아봐요~

탄원서란 개인이나 단체가 탄원의 사유 및 이유를 기재하는 문서입니다. 탄원은 사정을 하소연하여 도와 주기를 간절히 바라는 내용의 의사를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원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원서 작성방법

 

탄원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냐면, 우선 양식이 있어야 합니다. 종이 상단에 탄원서라는 제목으로 그 밑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그 밑에는 본론을 적는 형태입니다. 피탄원인의 성명과 사건명도 함께 기재해야 합니다.

 

 

 

 

 

 

 

위 양식에는 사건번호, 피고인, 탄원인 성명, 탄원인 주소, 제목 순으로 가야하며, 사건번호를 정확히 모를 때에는 사건번호는 따로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탄원서 양식처럼 심플하게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만 기재하면 됩니다.

 

 

 

 

 

 

탄원서 마지막 부분은 날짜 + 탄원원 이름의 형태로 적으면 됩니다. 이름을 적은 뒤에는 옆에 싸인을 하거나, 도장을 찍으면 됩니다. 탄원서 작성방법은 어떤 방식으로 하시면 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구체적인 예시 들어서 알려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탄원서 첫 부분

 

(존경하는 재판장님) or (언제나 사법적 정의를 위해 노고하시는 재판장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도입부

 

(피고인 000에 대해 선처를 바라고자 이렇게 탄원서 올립니다)

 

 

 

 

서술부

 

(000는 어떻게 살아온 사람입니다. ~인 상황을 고려하여 아량으로 선처 부탁드립니다)

 

마무리

 

(간절한 마음으로 심의관님의 관용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부디 현명하신 판단으로 ~주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탄원서 작성방법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