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대리발급 하는 방법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인감증명서의 경우에는 자신이 직접 지자체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각종 서류를 뽑을 수 있다지만, 인감증명서의 경우에는 본인확인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통한 발급이 가능한 것이 원칙입니다.

 

 

 

 

그렇지만, 당사자가 하지 못할 때 대리발급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대리인이 무엇을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하는 방법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위임장을 미리 작성을 할 경우에는 위임장 양식을 다운 받아서 위임장을 항목에 맞게 작성을 하면 됩니다. 서명 또는 인 부분에 위임하는 사람의 도장 혹은 서명을 직접 적어서 제출을 해야 합니다. 위임하는 사람이란 대리인이 아닙니다.

 

 

 

 

 

위임장이 준비되었다면, 위임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을 들고 주민센터로 방문을 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위임장을 후에 적는 경우에는 위임장이 없기 때문에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의 도장이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위해서는 이렇게 필요한데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비치된 위임장에 위임장의 입장에서 서류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도장은 막도장이어도 되며, 이런 방식으로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받는 방법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