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화분 효능! 

 

벌화분이 뭔지 아시나요? 벌에서 꽃가루는 벌이 알을 낳은 다음에 유충을 키우는 중요한 먹거리로 꽃가루와 꽃가루로 알려져 있죠. 벌화분 효능은 꿀과 로얄 젤리도 생산이 되면서 벌들은 꽃 속에서 부지런히 입과 뒷다리를 움직여 꽃가루를 모아 꽃에서 과즙을 빨면서 벌화분의 효능인 침의 효소를 섞어서 꽃가루 덩어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벌화분의 효능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50여개의 활성물질함유가 되어있다. 

 

벌화분은 250여개의 활성물질을 갖고 있는데요. 이것은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어 인체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이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산 지질 미네랄 효소 등 항산화물질 등 많은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2. 활성산소 제어와 질병을 막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벌화분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케르세틴, 클루타티온 등 다양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죠.

항산화제는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 중에 하나고 노화의 주 범인인 활성산소를 제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를 따르면 벌화분에 있는 항산화제는 만성 염증을 줄여주고 박테리아,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고 종양이 커지거나 퍼지는걸 막을 수 있다고 해요. 

 

 

 

 

3. 고콜레스테롤과 고지혈증 같은 심장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심장병은 전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고지혈증과 고콜레스테롤은 이 심장질환을 야기합니다.

벌화분은 이러한 심장질환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 결과 벌화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데, 특히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지질이 산화될 때 서로 뭉쳐서 혈관을 막는 경우가 있는데 벌화분에 들어있는 항산화제가 지질 산화를 막아줘서

심장질환을 예방시켜줍니다. 

 

 

 

 

4. 간기능 강화 및 보호 

 

 

간은 혈액 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주는 중요한 기관인데, 벌화분은 독소를 해독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늙은 동물한테 벌화분을 먹인 결과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말론디알데히드 혹은 요레아같은 노폐물들을 혈액에서 먹이지 않은 동물에 비해서 더 많이 제거가 되었습니다. 

 

다른 동물 연구는 벌화분이 약물 과다 복용 등 일부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물실험 결과고 임상실험 결과는 아니니 사람에게 똑같이 작용하는거 대해선 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염증과 붓기 완화 

 

동물 연구 따르면 벌화분이 쥐의 발 붓기를 감소시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염증과 붓기를 줄일 수 있는 여러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염증성 오메가 - 6 지방산의 생성을 낮추는 항산화제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벌화분의 식물성분들은 종양 괴사 인자와 같은 염증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