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계산기 사용법 알아보기

 

부가세 계산기 사용법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는 매년 한번씩 연말정산을 하는데요. 요즘에는 전산으로 모든게 간소해져 그리 오래걸리지 않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업자의 경우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에 1년에 두 번 부가세 신고도 하기에 신경쓸게 좀 있을 것입니다.

 

 

 

 

부가세 계산기 사용법

 

부가가치세의 경우 물건판매한 금액에 10%의 세금을 책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결국 최종소비자가 납부를 하는데요. 음식점에서 계산서를 보면 순매출과 부가세가 표시되어있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 부가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홈택스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포털에서 부가세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보면, 부가세 계산기라고 소개를 하고 있으며, 계산된 세액의 경우 실제 납부세액과 다를 수 있으니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해달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기 선택에서 부가가치세 계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출자료와 매입자료를 입력해야 하는 과정에서, 세금계산서만 있고 신용카드와 현금자료가 없을 시에는 안써도 자동계산이 됩니다. 본인의 사업유형을 고르고, 아이홈택스사용여부는 일단 미사용으로 선택 한 뒤에 신용카드발행 세액공제에 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맨아래 부가세 예상납부세액이 나옵니다. 부가세를 납부하는 금액을 뜻하며, 앞에 가 붙어서 나오면 환급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부가세 계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혼자 수기로 하는 것보다 이렇게 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여 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