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효능 및 부작용 무엇?

 

삼지구엽초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는 한방에서 약초로 자주 쓰이는 약재입니다. 한약을 지을 때 쓰일만큼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지구엽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 효과




 

첫째, 혈액순환 개선

 

알칼로이드류라는 성분은 삼지구엽초 효능을 나타내는 근원입니다. 신경계통에 자극을 주기도 하고 흥분하게 하기도 하는데요. 삼지구엽초 특성이 따뜻한 성질이어서 남성의 정기를 높여주는데 활용이 되며, 사포닌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도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인삼과 비슷한 효능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둘째, 뇌혈관 질환 개선

 

중풍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속에 습한 기운을 몰아내고 우리인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손발저림을 예방을 해줍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의 습한 공기를 내보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셋째, 불임예방

 

남성의 정기에만 좋은 것이 아닌 여성에게도 중요합니다. 불임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에서 삼지구엽초 효능은 자궁을 튼튼하게 해줘서 노화를 방지해서 나이를 먹어도 불임에 대한 불안증을 덜 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드시게 된다면, 아이를 가지는데 있어 조금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넷째, 허리 무릎 보호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기 때문에 허리와 무릎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습니다. , 노화가 되면서 관절이 안좋아지기 마련인데, 삼지구엽초는 이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삼지구엽초 부작용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삼지구엽초는 과다복용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이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내서 피곤해지게 됩니다. 오히려, 어지럼증과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먹는 것이 위장기관이 섭취를 하는데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 자체에 열이 많은 분들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