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소득금액증명원은 종합소득세 신고 시 연말정산에 근로소득자 소득금액을 증명하고자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간단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옵니다. 처음에 들어가게 되면 무엇을 클릭해야 하는지 잘 모를 것입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민원증명을 클릭을 해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증명이기 때문입니다.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어디로 가야하는지 헷갈릴 수 있지만, 친절하게 소득금액증명이라고 오른쪽 부분에 써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을 클릭을 하면 민원증명 이용시간, 이용절차, 민원증명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민원증명신청 칸에서 중간에 소득금액증명이라고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이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해야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 휴폐업사실증명의 경우 연중무휴 24시간이지만, 기타증명은 연중무휴 9시부터 10시까지입니다. 이용시간을 알아두고 사용을 해야합니다.

 

 

 

 

우선 들어가면 로그인페이지가 나오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들어가면 이제 기본 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실제로 나오게 되면, 기본인적사항과 신청 내용, 수령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입력하고 선택을 해야합니다.

 

 

 

기본인적사항에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면 어려울 것은 없지만 처음에 하시는 분들은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몰라서 헷갈릴 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