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독감의 종류가 엄청 많아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예전에는 그렇게 발병률이 높지 않았던 독감이 증상이 여러 가지로 분리되어 a형 독감, b형 독감 등 많습니다. 독감에 대비하기 위해 독감예방 주사를 맞기도 하지만, 만약에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 b형 독감 증상이나 다른 독감 증상에 대해 미리 발견하기 힘듭니다.

 

 

 

 

 

b형 독감 증상

 

b형 독감을 말씀드리기 전에 a형 독감에 대해서 말씀을 먼저 드리면, a형 바이러스는 매년 유행처럼 번지는 요인이기도 하고, 돌연변이기 때문에 면역 효과가 없습니다. 전파속도가 엄청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b형 독감 증상은 a형에 비해서는 변이가 잘 일어나지 않으며 유행으로 한번에 번지는 것이 아니고, 몇 년에 한번씩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열, 두통, 콧물로 분리가 됩니다. 일반적인 감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세가지 증상이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급격하게 몸이 약화된다는 것입니다. 열같은 경우에는 38도 이상의 발열을 말합니다.

 

 

 

또한, 두통과 콧물이 같이 동반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몸살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쉽게 낫지 않으며 심각해지는 경우에는 사망까지 이릅니다. 그 외에도 B형 독감 증상은 인후통, 기침, 근육통까지 같이 동반합니다.

 

 

 

 

B형 독감 증상의 경우에 위험한 점은 고열 이후에 중이염, 폐렴과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화기 계통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유아나 고령자의 경우에는 폐렴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B형 독감 증상 때문에 빠르게 대처하지 않으면 평생을 안고가야 하는 병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평소에 몸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확실한 대비가 중요할 듯합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