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면 신용카드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물론 요즘은 대학생들은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서 쓰기 때문에 그렇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직장에 들어가게 되면 대부분 발급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소득이 없으면 카드를 만들기도 힘들기 때문에 더욱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2011년까지만 해도 만 18세 이상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쉬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분별적인 소비와 카드대금으로 인한 막대한 손실을 막고자 발급조건이 조금 까다로워졌습니다. 대체적으로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공통적인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연령은 만20세 이상, 재직확인이나 4대보험이 가능한 직장에 최소 1개월이상 근무를 해야합니다. 또한, 신용등급은 6등급에서 7등급이내여야 합니다.

 

 

 

 

 

그 이하의 경우에는 객관적인 소득증빙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힘듭니다. 소액이라도 연체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면 카드를 발급하는게 힘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든 신용등급에 대해서 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가처분 소득이란 것은 소득에서 원리금상환액을 제외한 금액을 말합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완성했다고 해서 신용카드를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용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5등급에서 6등급이라면 월가처분속득의 300% 이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더 떨어지게 되면 월가처분소득의 200% 이내입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만족하는 기준은 사실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4대보험이 지원되는 곳에서 1개월만 일하면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카드사마다 더 까다로운 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