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는 우리나라에서 한창 부동산 붐이 일어났을 때 각광을 받던 직업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도 높은 연봉을 가져가는 전문직에 속해서 치열한 경쟁률로 감정평가사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감정평가서 연봉과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감정평가사 연봉

 

감정평가사 하는일은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자산이란 것은 토지와 건물 부동산과 기계, 상표권 등 무형의 자산을 말합니다. 감정평가사는 이러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부동산의 가격공시, 감정평가에 대해서 법률을 따라 토지, 건물, 항공기, 선박, 유가증권, 영업권 등 부동산과 동산 모두 가치를 판정하고 금액을 매기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표준지를 조사하고 평가하여 기업체 의뢰를 받아 토지, 동산 평가 업무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 기업에 속해 일을 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사무실을 차려 영업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평가사 연봉은 높은 소득수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물론 경력에 따라서 다르지만, 신입의 경우에는 4천만원이 넘는 대기업 연봉수준을 받고 있으며, 경력 파트너평가사는 연봉이 평균 1억 내외라고 합니다. , 초임연봉이 4천만원이 넘으니 충분히 금전적인 면에서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감정평가사 하는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감정평가사 연봉에 관심을 가져도 경쟁률이 워낙에 세기 때문에 합격하는 것이 힘듭니다.

 

 

 

 

 

대부분 2년 이상 준비를 하고 있으며, 경쟁률은 161로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1차는 비교적 쉽게 합격을 한다해도 2차에서 과락을 맞거나 뽑는 수 안에 들지 못하는 성적이라면 탈락입니다.

 

 

 

 

요즘은 전문직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오랜기간동안 준비를 하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치지 않고 끝까지 꿈을 이루려고 하는 마음이라면 시험을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Event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