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예전에는 자연스러웠다면 이제는 대부분 인터넷에서 다 신청해놓고 주민센터에서 받는 식으로 간편화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민원24라는 민원정부포털사이트가 생기면서부터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해보려고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여러 가지 민원서류 중에서 인터넷발급을 해놓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하는 서류도 있지만, 주민등록등본은 집에서 바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말입니다.

 

 

 

 

 

 

 

 

우선, ‘민원24’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바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바로 처음에 주민등록표등본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고나서 작성할 수 있는데요.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한데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더 편해 그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바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거 주소병동 사항,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등 항목마다 체크를 하고 발급부수 설정 한 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주민등록등본이 발급이 됩니다.

 

 

 

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죠? 예전 같은 경우에는 직접 방문을 해야했다면 요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으로 쉽게 가능하니까 이 방법만 알면 민원24 이용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 외에도 다양한 서류를 인터넷발급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민등록등본은 엄청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와 함께 많은 곳에서 요구를 합니다. 은행을 가서 통장을 만드는데도 필요하고 보험을 들거나 할 때 본인인증의 하나로 많이 쓰입니다. 알아두시면 도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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